저희 진고개 향토음식점을 찾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진고개는 용문산관광지입구에 위치한 산채정식 향토음식점으로써 이미 관광지내 명소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항상 손님을 내 가족처럼 소중히 여기는 어머님의 마음으로.... 한상 한상 내는 음식에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청정지역 양평 용문산지역의 천연암반수를 이용해 밥을 짓고, 용문산자락에서 자생하는 산나물을 채취해 말리고, 손질하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산나물비빔밥이라는 메뉴를 개발하여, 여러 산나물을 직접 그릇에 담아 그것을 이해하고, 먹어 보는 체험행사를 하고 있습니다.
식사후에는 야외 테라스와 놀이터에서 휴식도 취할 수 있습니다.
넓은 주차공간과 근접성으로 학생단체는 물론 가족들의 주말나들이의 명소로써 손색이 없을 것입니다.
항상 고객님을 내 가족처럼 생각하는 어머니의 마음으로 오늘도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1

비빔밥이 문헌상으로 언급된 것은 1800년대 말 '시의전서(是議全書)'로 부빔밥(골동반)으로 표기돼있다. 이미 지어놓은 밥에다 여러가지 반찬을 섞어 비빈 밥을 의미한다. 하지만 비빔밥의 유래를 보면 이보다 훨씬 오래됐고 서민의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음을 알 수 있다. 

비빔밥을 '피난음식'이라고 주장하는 설이 있다. 삼국시대와 고려시대, 조선시대에 이르기까지 우리 민족은 남으로는 왜구, 북으로는 수.당.거란.몽골.청나라등 대륙의 여러 나라로부터 수백 회의 침략을 받았다. 외적은 육로와 바다를 통해 들어와 어린이와 노약자를 보는 대로 살육하니 피난을 가지 않을 수 없었다. 피난길에 무슨 정신으로 밥상을 따로 차려 식사를 할 수 있겠는가. 밥에다 있는 반찬을 아무렇게나 섞어 비벼서 끼니를 때우다보니 비빔밥이 생겨났다는 설이 있다.
 
사업자등록번호 : 132-81-60207 | 관광사업등록번호 : 제2005-000002호 | 체험학습등록
법인명: (주)와이피 커뮤니케이션 /대표이사 : 박진경 | 개인정보책임자 :한상근
주소(본사):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양근리 299-8
Copyright(C) 2001-2011 YP COMMUNICATION. ALL RIGHTS RESERVED.
 
요금안내 이용후기